나만의 무기 : HIGHLIGHTING/개발 일지

Day 19 : Chat Parse 추가, Video Player, Chat Viewer 탑재

정글러 2022. 2. 21. 22:10

불꽃벼락치기로 밀렸던 일지를 겨우 다 정리하고

이제부턴 드디어 현재진행형으로 일지를 쓴다...

 

 

팀원이 비디오 플레이어와 채팅 뷰어의 기능을 구현했다

 

구현된 채팅 뷰어에 채팅이 보여지기 위해서는

추출한 채팅 데이터로부터 시각이랑 메세지만 남겨

{x초 : [x초에 발생한 채팅들의 리스트]}의 dict 구조체를 chatProcess의 return으로 줄 필요가 있다.

 

채팅을 파싱해서 시각만 추출해 분포도를 만들고 메세지는 버리던 기존 알고리즘

=> 메세지도 주워서 dict에 담는 것으로 수정

 

알고리즘을 서버 담당 팀원에게 보내고, 구현된 컴포넌트를 제 위치에 합친 결과

 

영상의 재생에 따라 타 컴포넌트들의 time 값도 매 초 잘 바뀌고,

Chat Viewer는 그걸 이용해서 해당하는 시각의 채팅을 보여준다.

 

굿

 

하지만 한가지 문제

동기화가 외방향으로만 되어있다

 

영상 플레이어가 가진 elapsedTime 값은 우리 context의 전역 time pointer 값을 매 초 바꾸지만,

반대로 타 컴포넌트가 time pointer 값을 바꿨을 때 그것이 영상 플레이어의 elapsedTime을 바꾸지 않는 상황

 = 북마크든 차트든 다른 컴포넌트가 미리보기를 하고 싶은데 해당 장면으로 안넘어감

 

뭔가 잘 추가하면 될것같으니 내일은 이걸 해보자.

 

 

 

프론트가 채팅 내용도 갖게되었으니, 대충 때워둔 키워드 검색 알고리즘도 제대로 만들어둬야겠다

다이아찍으면서 아호코라식 알고리즘을 본 순간부터 여기에 쓰일거라 생각하고 있었다

원래는 주식 종목 검색이나 게시판의 욕설 필터링에 쓰일 예정이었는데 그 주제는 죽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