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조의 새 주제는 스트리밍 하이라이트 추출기
스트림 아카이브의 데이터를 분석해서 하이라이트 포인트를 다운로드해주는 웹서비스가 될 예정
원래는 딥러닝도 공부할 겸 이쪽으로 만들어서 간단한 서비스 하나를 만들 생각이었다.
트위치의 트수가 만든 클립, 유튜브의 버튜버 키리누키들이라는 정답이 이미 있으니까,
원본영상에 대해 여기서 선택받은 구간은 여기에요 하고 가르치면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예상으로...
이런걸 제대로 만들면 당근을 흔드는 편집노예는 안쓸수가 없다는 확신은 있는데
문제는 성능이다...
회식자리서 의장님께 슬쩍 주제를 던져봤더니 반응이 좋았다.
하지만 창업 아이템까지 갈만한건 아니라고 하셨다...
ㅜ
팀프로젝트로라도 잘 쓰이니 잘된거겠지
슬프다
아무튼 주제가 리젝됐는데 당장 생각나는게 없어서 위기의 순간에 열어야 할 복주머니 하나를 열어버렸다.
주말 이틀 내내 이게 되긴 할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러닝쪽으로 만드려면 그냥 데이터 전처리를 어떻게 할지만 고민하면 될텐데, 이걸 직접 분석해주려니 고민
이걸 케이스를 주면서 귀납적으로 가르치는게 아니라
직접 내가 규칙을 찾고, 계산을 시키는 로직을 짜려니
잘 될까 싶은 불안
데이터 추출이 가능한지, 우리 수준에서 해볼만한지(라이브러리 유무 등)
직접 돌려보고 정말 하이라이트를 잘 잡는지, 속도는 쓸만한지
결론
데이터 추출 : 가능
해볼만한 난이도인가 : ㅇㅇ(아마도)
하이라이트 잘 잡는가 :
채팅 잘잡음. 애초에 채팅 = 시청자의 리스폰스니 채팅이 급증하면 괜찮은 장면일수밖에 없다
오디오는 콘텐츠에 따라 성능 다를듯.
fft 써봤는데 주파수 분해 후 사람 음역대 보면 게임중에도 샤우팅같은거 감지 가능
비디오는 못해봤는데 게임의 경우 유의미하다는 엔씨소프트의 리서치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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